오늘의 양식

공로를 받으실 분

tellyou1 2025. 6. 25. 03:19
728x90
반응형
SMALL

공로를 받으실 분

성경읽기 : 욥기 3-4; 사도행전 7:44-60
새찬송가 : 428(통488)

오늘의 성경말씀 : 다니엘 2:1-5, 13-19
네가 이 비밀을 밝혀내는 것을 보니 참으로 너희 하나님은... 비밀을 밝혀내는 분이시구나 (다니엘 2:47, 현대인의 성경)

한 비영리단체의 설립 50주년을 기념하고, 오늘이 있게 한 사람들, 특히 지난 수십 년 동안 헌신해 온 이들을 기리기 위해 수백 명의 하객이 금빛 연회장에 모였습니다. 창립 멤버의 한 사람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시간과 수백만 달러의 지원이 있었지만 하나님이 아니었다면 성공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의 노력도 많았으나 조직이 이렇게 잘 된 것은 인간의 노력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해주셨기 때문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다니엘도 받은 선한 은사들을 하나님께 돌리는 것을 중히 여겼습니다. 느부갓네살 왕이 미래에 대한 꿈을 꾸고 나서 바벨론의 모든 현인들을 불러 그들로 그의 꿈을 다시 말하고 그것을 해석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에 당혹한 그들은 왕이 요구하는 것을 해낼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 아무도 없으며, 그것은 초자연적인 힘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항변했습니다(다니엘 2:10-11). 다니엘도 “물으신 바 은밀한 것은 지혜자나 술객이나 박수나 점쟁이가 능히 왕께 보일 수 없으되 오직 은밀한 것을 나타내실 이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시라”(27-28절) 고 하며 그에 동의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믿음으로 하나님께 꿈을 보여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이 기도를 응답받은 다니엘은 겸손하게 곧바로 그 해석이 자신의 지혜가 아니라 위대하신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라고 말했습니다(30, 45절).
업적을 축하하는 것은 괜찮지만 그와 함께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우리 삶에서 칭찬받을 만한 것들은 궁극적으로 하나님에게서 온 것입니다.

근래에 하나님께서 해주시는 일을 어디서 보셨습니까? 때때로 하나님을 인정하기가 어려운 이유가 무엇입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모든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저의 선한 목자가 되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